할렐루야교회
커뮤니티
HOME
HOME 평목수강 평신도목회 커뮤니티 자료실 방송국 e-Mall 게시판




  2008-09-21, 30호.
 미래를 알 수 있다면…

미래를 알 수 있다면…

사람마다 누구나 바보 같을 수도 있는 소원이 하나 있다. 그 것은 미래를 알고 싶어 하는 것이다. 미래를 알 수 있으면 오늘을 더 잘 살 수 있기 때문이다. 오늘 되어 질 일을 어 제 알았다면 그만큼 후회할 일을 덜 할 수 있었을 것이고, 현 재의 일을 1년 전에만 알았다면, 실패는 전혀 하지 않을 수 있 었을 것이다. 미래를 알지 못하기에 답답할 때가 한 두 번이 아니다.

그러나 미래를 알 수 있는 것이 전혀 불가능한 것도 아니다. 오늘의 현실은 어제까지의 결과이다. 우리가 모든 것을 다 경 험하지 못하고, 다 이해하지 못할지라도 자세히 그리고 정직 히 연구하다보면 오늘의 모든 일들은 어제까지의 결과임을 부인하지 못한다. 우리가 역사를 소중히 여기는 것도 그 이유 에서다. 같은 원리로 오늘 우리의 모든 것들이 미래를 구성하 는 요소가 될 것이다. 우리가 현재의 한 순간도 사소하게 간과 할 수 없는 이유이다.

그런데 우리가 미래를 알 수 있는 것이 또 하나 있다. 바로 하나님의 말씀이다. 우리가 우리의 과거와 현재의 경험만으로 미래를 예측한다면 어느 정도야 도움이 되겠지만, 불완전하 다. 그런데 우리에게는 천하보다 귀한 하나님의 말씀이 있다. 과거와 현재와 미래를 통찰하시며, 우리의 모든 것을 우리보 다 더 자세히, 정확히 아시는 하나님의 지혜로 기록된 말씀이 다. 우리와 함께 하기를 그토록 간절히 원하시는 사랑의 말씀 이다. 그리고 그 귀한 지혜와 사랑의 말씀을 우리의 부족한 지 혜로는 다 이해할 수 없기에 성령께서 우리 가운데 감동과 깨 달음과 지혜와 순종의 힘을 주신다. 그 하나님의 말씀 모든 부 분이 다 귀한 것은 당연한데, 특히 요한계시록은 더더욱 우리 의 미래를 알게 해주는 중요한 열쇠이다. 그러함에도 내용을 파악하기가 쉽지 않다는 이유로 늘 가까이 하지 못한 것도 사 실이다.

이제 하나님께서 그 중요한 요한계시록을 통해서 우리에게 말씀하고자 하신다. 시대의 흐름이 그만큼 급박하고 중요하기 때문이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영적 승리를 주시기 위해서이다. 준비 하는 자만이 승리할 수 있고, 씨를 뿌리는 자만이 열매를 거둘 수 있는 것은 지극히 당연하다. 이제 하나님이 준비해 주신 은 혜의 자리를 통하여 모든 성도들이 은혜와 진리를 통한 사랑 과 행복을 누릴 수 있기를 기도한다.

신 현 규 목사 평신도목회연구원 학감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 132.
(사)할렐루야기독교선교원 평신도목회연구원.
TEL : 031-780-9560~3, FAX : 031-780-9564
사업자등록번호 : 120-82-01541 대표자 : 이진호
메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평신도목회연구원 소개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사이트에 가입합니다 할렐루야교회로 들어갑니다 사이트맵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관리자에게 문의하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