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렐루야교회
커뮤니티
HOME
HOME 평목수강 평신도목회 커뮤니티 자료실 방송국 e-Mall 게시판




  2008-09-21, 31호.
 요한계시록 강해 '미래가 보인다'

요한계시록 강해 '미래가 보인다'

전쟁, 기아, 지진과 쯔나미 재난, 환경 파괴, 세속화, 물질만 능주의, 최첨단 기술문명 발달, 악의 증가, 공산주의 붕괴, 폭력적 이슬람 근본주의 확산, 이단의 기승, 거짓 메시아 들의 출현, 이스라엘의 회복, 기독교 핍박, 문화의 세계화 추세 등 예수님이 말세에 대해 예언하신 내용들이 어느 한 가지 예 외 없이 우리 눈앞에 하나씩 전개되고 있고 예전에는 이해할 수 없었던 요한계시록의 내용들이 과거 언제보다 더 확실하 게 이해되고 있다.

주님이 속히 돌아오실 날이 우리 앞에 전개되고 있다. 18년 전 평신도목회연구원이 처음 문을 열었던 당시에도 국내, 국 제적으로 상당한 혼란이 일어나 절간의 스님들도 요한계시록 을 열심히 읽던 시절, 우리는 요한계시록 강의를 한 적이 있다. 교회에서 성경공부를 한다면 소수가 모이기는 했지만 요한계 시록 과목에 1,700명이 등록하는 놀라운 일이 일어났고 그 영 향은 19년째 들어가고 있는 오늘까지도 지속되고 있다. 요한 계시록을 한 번 더 배웠으면 좋겠다는 요청이 꾸준히 있었다. 그러나 내가 강의한 요한계시록 내용이 그 당시에 이미 책 으로 출판되어 있었고 이제는 절판되었지만 아직도 몇 권은 남아 있는 상태이다. 요한계시록은 내용이 어렵고 무섭다. 요 한계시록 강해에서 많은 이단이 일어났다. 요한계시록의 해석 방법은 너무 다양하고 논쟁이 많다. 누가 옳은지 혼란스럽다. 그래서 대개 교회에서 좀처럼 요한계시록을 자세히 공부하지 않게 된다.

그러나 이 책을“읽는 자와 듣는 자들과 그 가운데 있는 것을 지키는 자들은 복이 있나니 때가 가까움이라”(계1:3)고 한 저자 요한의 말씀을 기억하며 다시 함께 공부하기를 원한다. 예수 님의 재림을 맞이할 준비가 되어 있으면 인생을 살 준비가 되 어 있다. 종말적 신앙을 갖고 매일을 살아야 한다. 그래야 가장 가치 있는 인생을 살 수 있다.

평목원의 뉴스를 받는 모든 분들을 정중히 초청한다. 주님 맞을 준비를 하고 살자. 시대를 이해하며 살자. 인류의 역사는 우리에게는 숨겨진 비밀이 아니다. 공개된 비밀일 뿐이다. 미 래에 대한 두려움 없이 지도를 펼쳐 보면서 여행하듯 요한계 시록을 알면 미래가 보인다. 우리의 승리가 보인다.

김 상 복 목사 평신도목회연구원 원장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 132.
(사)할렐루야기독교선교원 평신도목회연구원.
TEL : 031-780-9560~3, FAX : 031-780-9564
사업자등록번호 : 120-82-01541 대표자 : 이진호
메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평신도목회연구원 소개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사이트에 가입합니다 할렐루야교회로 들어갑니다 사이트맵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관리자에게 문의하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