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렐루야교회
커뮤니티
HOME
HOME 평목수강 평신도목회 커뮤니티 자료실 방송국 e-Mall 게시판




  2009-02-27, 34호.
 인생의 최고 절정기를 준비하라!

인생의 최고 절정기를 준비하라!

어느 유명한 건축가에게 한 사람이 질문을 하였다. “당신은 이제까지 수많은 건축물을 설계하고 건축하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당신의 건축물을 보고 칭찬을 아끼지 않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당신의 인생에서 최고의 건축물을 꼽으라면 어떤 것입니까?” 그러자 건축가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내 인생에서 많은 건축물을 이루었고 그것들은 각자 특색이 있습니다. 그리고 잊지 못할 순간들이 많이 있고, 감격스런 순간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더 마음에 드는 것이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쉽지 않지만 몇 가지 떠오르는 것이 있긴 합니다. 그러나 내 인생에서 최고의 건축 작품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이제부터 시작될 것입니다. 물론 내가 한창 젊었을 때에 비하면 육체의 힘은 부족할 것이고, 혹 기억력도 전과 같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럴지라도 이제까지의 모든 경험과 지혜를 총동원하여 이제부터 남은 생애에 이루어질 것들이 내 인생의 최고의 작품이 될 것입니다. 내 인생의 최고의 절정기는 아직 남아있습니다.”

이 이야기는 우리의 인생에도 그대로 적용되리라고 본다. 내 외모와 피부가 가장 아름다웠을 때가 있었고, 힘과 정열이 가장 왕성했을 때가 있었고, 두뇌의 활동이 가장 왕성할 때가 있었고, 물질과 권력이 가장 많았을 때가 있었고, 사회적으로 가장 활발히 활동할 때가 저마다 있었다. 그러나 그것들은 일부분의 문제이다. 내 인생에서 최고 절정기는 아직 남아있는 것이다. 이제까지의 모든 삶의 경험들을 총동원하여 남은 생애를 가장 멋지게 장식해야 할 것이다. 진정으로 성공한 인생의 평가는 어느 한 때 잘 나갔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인생이 진행될수록 더욱 아름답고, 진실하고, 풍성할 수 있어야 하는 것이다.

세계적으로 경제위기를 맞고 있다. 하나님은 이것을 단순히 경제의 문제로만 보기를 원치 않으신다. 경제를 통해서 우리 삶의 모든 부분들을 종합적으로 정리하기를 원하신다. 우리의 내면으로부터 시작하여 사회의 모든 현상 속에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그의 나라와 그의 의가 이루어지기를 원하신다. 이것을 담당할 사람들은 결국 우리 하나님의 자녀들이다. 거기에 분명한 하나님의 원칙과 질서가 있다. 우리는 이번에 다니엘을 통해서 그 원칙과 질서에 관한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자 한다. 다니엘은 자기의 나라도 아닌 이방 땅에서, 그것도 한 번이 아니라 여러 번에 걸쳐서 시대를 이끌어가는 하나님의 사람이었다.

시대를 이끌어 갈 하나님의 사람들은 세상적인 특별한 방법으로 준비되는 것은 아니다. 이제까지 우리의 삶 속에서 말씀하시며 역사하셨던 하나님의 음성과 손길을 되새기고, 거룩한 부르심을 입은 자녀로서의 결단을 새롭게 하며, 이 시대의 과제들을 하나님의 지혜로써 극복해 나갈 때에 우리의 인생의 최고 절정기를 멋지게 이루어 나가게 될 것이다. 하나님께서 준비해주신 다니엘과의 데이트에 모든 분들이 동참될 수 있기를 기도한다.


신 현 규 목사
평신도목회연구원 학감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 132.
(사)할렐루야기독교선교원 평신도목회연구원.
TEL : 031-780-9560~3, FAX : 031-780-9564
사업자등록번호 : 120-82-01541 대표자 : 이진호
메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평신도목회연구원 소개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사이트에 가입합니다 할렐루야교회로 들어갑니다 사이트맵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관리자에게 문의하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